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

Acaroot

아카루트

아카루트 로고 소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
아카루트
조회
433회
작성일
20-08-05 17:56

본문

 

 

 

865ccf87542274aeee3700153e2859a9_1596617767_9753.jpg
 

아카루트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. ????????
[아카루트]는 Academy+Root/Route 의 합성어입니다.
키보드는 논문을, 돋보기는 연구를 상징하고, 열린 문 사이로 연구자들의 성과물이 쏟아져 나오는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.
‘도대체 이 수상한 곳은 뭐지?’ 싶으셨지요. ☺️
[아카루트]는 이제 막 발돋음한 공간입니다.
기업이라 하기도, 단체라 하기도, 연구소라 하기도 적절치 않아 그냥 ‘공간’ 이라 부르는 것이 적절할 것 같아요.
이 공간에서 우리는 인문사회과학 연구자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기획들을 실험해보고자 합니다.
연구자의 삶을 선택한 대학원생, 비정규직 연구자들에게 요즘 우리 사회는 안쓰러운 시선을 보냅니다.
학문에 대한 호기심, 앎에 대한 욕구로 이 삶을 선택했을 뿐인데 ‘잘못된 삶을 선택’한 사람들로 불리는 현실이 씁쓸하기도 합니다.
인문 사회과학의 연구는 분명 연구자 개인의 성과이기도 하지만, 우리 사회에 필요한 연구이기도 하기에 그 자체로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.
그렇기에 연구자들의 연구 성과물을 알리고,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며, 즐겁게 연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고 싶습니다.
[아카루트]가 지금 대학원생들이나 연구자들과 관련된 여러 구조적인 문제들을 모두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.
하지만 무겁지 않게 소박하고 작은, 그래서 어쩌면 티가 잘 안나는 일부터 차곡차곡 시작해 보려 합니다. ????
목표는 거창해도 이제 막 생겨난 신생 공간에게는 어려운 일이기도 하지요.
다양한 대학원생, 연구자 단체들과 협업하며 이런 공간이 어떤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싶습니다.
대학원생, 연구자 여러분! 언제든 아카루트 문을 두드려 주세요.
작은 기획이나 소박한 일이라도 함께 하겠습니다.
아참! 로고와 함께 [아카루트]를 담당하고 있는 저 ‘루트’의 명함도 나왔어요.
아카루트를 방문하시는 분께 한 장씩 빨리 나눠드리고 싶습니다. ????
현재 아카루트는 경복궁역 근처에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이전에 [푸른역사아카데미]였던 공간입니다.
또 SNS 인스타그램 (https://www.instagram.com/aka_root_), 페이스북 페이지(http://www.facebook.com/akaroot20)를 운영하고 있지요.
아직 부족하지만 SNS 필로잉, 좋아요 부탁드려요.????
 
종종 올라올 아카루트 소식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 ❤️